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지철교와 가을 꽃 : 창녕 남지 낙동강 백일홍축제

맑은 하늘과 햇밤ㆍ햇과일을 비롯하여 노란 물결의 들녘,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 깊어가는 가을! 곳곳마다 지역의 특색을 활용하여 축제ㆍ행사들이 펼쳐지고 있다. 


가을을 맞이하여 해바라기 및 국화 등 다양한 꽃을 관람하기 좋은 행사들이 많고, 인근 창녕 남지 낙동강둔치 체육공원 일원에서 펼쳐지고 있는 ‘제 1회 창녕 낙동강 백일홍 축제(경남 창녕군 남지읍 남지리 835 / 9월 22일 ~ 24일)’를 찾았다.


이곳은 매년 봄에 유채꽃단지 자리에 백일홍을 심어 조성했다. 


남지 철교와 전국 최대 규모 14만㎡ 창녕 낙동강 둔치에서 펼쳐지며 청명한 가을하늘과 형형색색의 백일홍 이외에 해바라기, 코스모스 등 다양한 가을 꽃들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아침ㆍ저녁으로 살랑살랑 불어오는 가을바람으로 시원하지만, 낮에는 여름 못지않은 무더위 때문에 아침 일찍 준비를 해서 출발했다. 


남지철교를 아래낙동강의 푸른 물결과 함께 조성된 넓은 백일홍 단지를 만난다. 


둔치에 넓은 주차장(무료)을 마련하고 있다. 

 

넓은 백일홍 꽃 단지를 편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자전거 대여 및 관람열차를 운영하고 있다.



 [관람열차 이용안내]
- 이용(매표)시간 : 09:00 ~ 19:00

- 승차권(당일 일회권)
① 초등학생이상 만 65세 미만 : 일반 5,000원

② 만 65세 이상, 국가유공자, 장애인, 만 3세 이상 7세 미만 : 3,000원 

③ 만 3세(36개월)미만 : 무료
* 평일 30분 간격 운행(주말 및 축제일정 등 이용객의 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행)
 


[자전거 대여 이용안내]
- 대여 가능시간 : 09:00 ~ 17:00

- 자전거 종류별 대여료(자전거 대여시간 1H)
① 남성용 3,000원, 여성용 2,000원

② 2인용자전거 : 4,000원, 어린이(大 / 小) 3,000원 / 2,000원


주말 오전, 다소 관람객이 적을 때 먼저 관람열차(왕복 20 ~ 25분소요)를 탑승했다. 

넓은 꽃 단지를 편안하게 관람할 수 이곳을 찾는 분들은 반드시 탑승을 추천한다. 

 

형형색색의 백일홍 단지를 지나서 해바라기ㆍ코스모스단지와 푸른 물결의 낙동강 강변, 남지철교 등 단번에 넓은 이곳을 둘러볼 수 있다. 


관람열차를 내려 꽃 단지 내부에 조성된 산책로를 따라 가을을 만끽하면 걸었다. 


직접 백일홍의 향기를 맡아보고 다양한 조형물과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낸다. 

 





생각보다 무더운 날씨 때문에 그물에서 쉬어가면서 둘러보면서 백일홍을 비롯하여 가을 꽃향기 흠뻑 취한다. 


창녕 낙동강 백일홍 축제는 끝나지만, ~ 10월 9일까지 절정으로 백일홍을 만끽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꽃 단지 내부에 형성된 산책로와 자전거 전용도로를 구분해서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