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직장인 건강검진 :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남지부 'MEDI CHECK'

직장생활의 반복적인 업무 Stress, 잦은 모임음주 등 다양한 건강 약화요인들이 즐비한 상황에 놓여있지만, 의료기술의 발달과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향상으로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하여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자 한다.

하지만, 직장 및 일상생활 때문에 매년 연말 건강검진을 받지 못하고, 독촉 및 과태료 압박 등에 의해 어쩔 수 없이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현실이다.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하여 직장인의 경우 ‘정기적인 건강검진 의무화’ 규정을 통하여 직장인의 건강을 보호 및 유지,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있다.

맞춤형 복지제도 운영을 통해 직장별 병원과의 종합 건강검진 협약 체결, 다양한 혜택을 소속 직장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소속 직장과 협약체결 병원 목록을 확인, 병원별 제안서를 살펴보고 건강검진 기관을 선택한다. 

 

많은 병원들 中 이전 건강검진을 받은 곳, ‘한국건강관리협회 경남지부, MEDI CHECK(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삼호로 107)’을 찾았다.


 

 

사전 건강검진 날짜를 선정, 전화(055-259-0100)예약, 방문 전 간단한 사전 문진표 & 배변통, 안내 및 유의사항 등을 동봉하여 해당 주소지에 도착한다.
 
예약당일, 주차안내 직원의 안내를 받아 건물 뒤편 마련된 주차장 이용, 건물 내부에 들어서면 예약확인 후 건강검진 전 상담을 통해 선택 검사항목을 선정한다.

 



 

개인별 건강상태를 따라 뇌혈관 MRA, CT 및 초음파, 위내시경을 선택할 수 있다.

 

 

상담 후 건강건진 복장으로 환복하고 본격적인 검진을 시작한다. 

 

직원의 안내를 받아 인적사항과 검사항목이 적혀있는 Chart를 들고 이동하며 기초검사(신장, 체중, 혈압, 시력 및 청력 등) → 소변 및 분별검사, 혈액검사 → 심전도 및 동맥경화도 검사 → 구강검진 → CT 및 초음파 → 골밀도 검사 → 위내시경 순으로 진행했다.

 

 

 

 

평일을 맞이하여 다소 한산하고 대기 없이 검진을 받을 수 있었다. 

 

해당 검사별 방법 및 유의사항, 검사목적 등에 대하여 직원의 친절한 설명이 있었다. 

 

 

정신없이 옮겨 다니고 검사를 받았고 수면 위내시경 검사 후, 담당 선생님과의 결과 상담을 마지막으로 건강검진을 마무리했다.

 

일상 및 직장업무 때문에 건강검진이 힘든 직장인을 대상으로 일요일 검진 : 11월 5일(첫번째 일요일), 19일(세번째 일요일) 07:30 ~ 12:00

 

 

건강검진을 받기 전 걱정이 많았지만, 결과 문제 및 이상신호는 없는 것으로 보였다. 몇 주 뒤 보다 상세한 건강검진 결과지를 받아볼 수 있다.

결혼과 자녀 출산을 하고 가장으로 생활하면서 사랑하는 가족들과 행복한 가정을 위한 최선의 방법, 모두의 ‘건강’이다.

 

‘정기적인 건강검진 : 건강관리의 기본’으로 개인별 건강상태에 따라 적합한 검진을 시행하고 결과에 생활습관 교정 및 치료를 병행하여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