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옛 금관 가야왕국의 찬란한 문화유산을 복원한 새로운 명소, 김해 가야테마파크

옛 우리민족 금관가야의 찬란한 문화유산을 간직한 경남 김해, 국립김해박물관, 수로왕릉, 대성동 고분군 등 금관가야의 찬란했던 문화와 역사를 간직한 곳이다. 

 

작년 옛 가야왕국을 복원한 새로운 명소, '김해가야테마파크(경남 김해시 가야 테마길 161)'를 찾았다. 



 

옛 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비롯하여 김해시민의 일상 문화 공간으로 바쁜 현대인의 일상에 편안한 여유를 제공, 가족 및 연인, 친구와 함께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가야왕궁을 비롯하여 뮤지컬 공연장, 어린이 모험 놀이터, 캠핑장 등 70여개 건물로 구성, 365일 연중무휴 운영한다. 


 

가야와 관련된 '기마인물형 토기', '6가야의 황금알', 설화와 관련된 거북가든을 만날 수 있다. 



 

건물 정면 바위산에 20m 높이의 바위폭포가 인상적인 '철광산 공연장', 다양한 공연과 뮤지컬 등 미리 공연시간을 확인하여 관람할 수 있다. 

 

전망대에서 김해 가야테마파크의 광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가야왕국에는 서기 42년 가락국을 창건한 수로왕과 허황후의 왕국을 복원해 수로왕의 일대기와 허황후와의 설화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우수한 품질의 철이 많이 생산한 가야,  철을 가지고 철제 농기구와 무기를 생산하여 신라, 일본, 중국 등에 수출하면서 화려한 철기문화를 꽃피웠는데 이와 관련된 당시의 모습이 잘 복원되어 있다. 

 

가야시대 마을을 재현한 가야원, 과거 MBC드라마 김수로의 촬영지에서 아트 갤러리로 탈바꿈하여 재탄생하였다.
 

 

 

방문하는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주말 및 공휴일, 평일 인제대학교 앞(평일), 경전철 인제대역(주말)에서 무료로 운행하는 순환버스를 이용하여 방문, 최대 18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카라반, 잔디광장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 캠핑장을 추천한다. 

 

가야연맹의 맹주, 금관가야의 신비를 간직한 옛 문화유산의 재현과 눈높이에 맞춘 조형물 등 역사교육과 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곳으로 가족들과 함께 방문과 멀지 않은 곳의 김해천문대를 함께 관람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