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부모님들이 공감하겠지만, 필요한 것을 매번 구매ㆍ사용하기에 사용 빈도 등을 고려하면 쉽게 구매하는 것이 망설여진다.
그래서 출산 전ㆍ후 주변 지인들과 카페활동을 통해 사용감이 있는 물품들을 활용하게 된다.
하지만, 한정적이고 다양성을 생각해 볼때 늘 부족하고 아쉬움이 많다.
장난감과 관련해서 경남 장애인 종합복지관에 있는 '장난감 도서관' 활용을 추천한다. 지역별, 운영기관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목적과 취지는 동일하다.
처음, 장난감도서관에 대해 이야기를 듣고 망설여졌지만, 직접 방문해보고 관리상태와 장난감 보유량을 보고 깜작 놀랐다.
인근 몇 곳의 장난감도서관이 있었지만, 거리 및 장난감 보유정도에서 경남 장애인 종합복지관의 장난감 도서관은 으뜸이다.
경남 장애인 종합복지관 3층 장난감도서관 및 김해, 내서, 북면 등으로 운행하는 이동 장난감 도서관을 운영, 해당지역에 거주의 방문 일정을 확인해서 이용할 수 있다.
경남 장애인 좁합복지관 3층, 장난감도서관을 이용, 처음 방문시에 연회비(년 20,00원) 및 회원카드를 발급
- 대여료 : 대여하고자 하는 장난감의 종류에 따라 5,00원 ~ 3,000원, 최대 3가지 품목까지 대여 가능
- 대여기간 : 9박 10일(2회 연장가능, 최대 27일), 당일 예약제도 운영
세부적인 사용방법 및 개월에 맞는 장난감을 직원분들께서 친절하게 추전해 주셔서 저렴한 금액으로 다양한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다.
우리는 부부는 대여한 품목 中 좋아하고, 활용성이 뛰어난 것에 대해서만 구매하였다.
취향을 고려하지 못했을 때의 실패를 줄이고, 동일한 품목을 구매해서 큰 변화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었다.